티스토리 뷰

목차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

     

    원조목살구이 기본정보

     

    • 점심식사(제육볶음, 김치찌개, 된장찌개등) 가능합니다. 
    • 반찬이 하나나 다 너무 맛있고 가짓수가 많습니다.
    • 지금은 지하철 공사중이라 앞 도로가 복잡하지만 가게 앞 주차도 가능하다. 
    • 원조목살구이 가게 이름과 걸맞게 생목살, 생삼겹살이 대표메뉴이다. 
    • 상무지구에서 금호동가는 방면의 도로가에 있다.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20-30개는 되어 보일 만큼 넓었어요. 입구에서부터 넓은 고깃집 분위기가 풀풀~ 

    저희는 점심때 방문하여서 목살구이의 맛은 보지 못하였지만 조만간 저녁에도 방문할 생각이다. 사장님께 들었는데 30년 가까이 이 자리에서 장사를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식당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셨고 왜 이런 집을 이제야 알았는지 한심할 따름이었다.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실내

     

     

    원조목살구이 메뉴

     

    메뉴는 생목살과 더불어 삼겹살이 있었고 제육백반과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까지 가능했다.  메뉴는 일반 고깃집만 큰 다양해 보이진 않았다. 이런 가게는 전문성이 느껴져서 훨씬 좋고 메뉴고민을 하지 않아서 좋다. 

     

    광주 삼겹살 맛집 원조목살구이

     

    저희는 점심시간에 갔었기에 제육백반을 주문했고 기다리니 사진과 같이 각종 반찬과 계란찜~ 된장찌개까지 ~ 이게 머야 

    진짜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졌다. 이거는 먼저 눈으로 배부를 만큼의 양이였다. 두부조림에 상추 겉절이, 멸치 고추 볶음, 콩나물등 여러 반찬이 있었고 점심때 이런 백반 집이 있어서 고마울 따름이었다.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제육볶음은 약간의 불맛도 나면서 달달하면서 쌈에 싸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블로그를 작성하고 이와 중에서 침이 꼴깍꼴깍 삼켜지는 맛이었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다.  그리고 돌판에 가져다 주셔져 인지 더욱 양념이 잘 배어있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비계와 살코기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우러져 고기만으로도 진짜 맛있었다. 

     

     

    국으로 나온 된장찌개는 건더기도 푸짐하고 시원하고 간이 적절하게 되어있어서 정말 된장찌개만으로도 충분히 밥 한 공기 뚝딱할 정도였다. 포슬포슬한 감자가 진짜 인상 깊었다.  메뉴에 있는 된장찌개와 비슷할까? 여기에 더 맛있을까? 다음에는 된장찌개도 메인메뉴로 주문해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점심메뉴는 다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광주 맛집 원조목살구이

     

     

    원조목살구이 총평

     

    • 백반에 가짓수가 많고 계란찜 된장찌개까지 나와 든든한 한 끼 가능하다. 
    • 제육볶음 맛은 진짜 지금까지 먹어본 제육볶음 중 손에 꼽힐 만큼 맛있었다. 
    • 반찬이 매일 바뀐다고 하셔서 점심시간에 꾸준히 방문해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 
    •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 반찬과 야채가  부족하면 지원분이 오셔서 바로 리필을 해주신다. 
    • 광주 연탄구이집의 원조답게 가게에는 그간의 세월들을 사진으로 전시해 두셨다. 
    • 목살과 삼겹살의 맛이 궁금할 정도로 점심백반은 좋았어서 꼭 저녁에도 방문해 봐야겠다. 

     

     

     

    광주 삼겹살 맛집 상무지구 쌍촌동 진짜무쇠삼겹외 맛집 리뷰

    비가 엄청나게 많이 쏟아진 날이었다. 비가 오니 술생각도 나고 해서 물색하다가 찾아낸 삼겹살 맛집! 상무지구 가는길에 운천저수지 건너편 쌍촌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진짜무쇠삼겹이라는 곳

    njobmoon.com

     

     

    광주 풍암동 돈까스 맛집- 푸짐돈까스

    광주 풍암동 푸짐돈까스 기본사항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중앙로 82번길 31 원룸촌 골목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는 가게 옆에 하시면 됩니다. 배달은 따로 배달어플로는 검색이 안 됐어

    njobmo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