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광주 두암동에 위치한 빨간 주꾸미 & 짜글이 김치찌개를 방문하였다.

    쭈꾸미 맛집이 있다며 친구가 데리고 간 집~!

    어딘가 낯이 익었다. 어?? 여기 예전에 방문포장했던 기억이 있는 곳이었다. 

     

        

     

    위치는 두암동 시외버스터미널, 은병원 우리들 병원 뒤쪽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었다. 

    주차는 근처 골목이나 주택가에 주차를 해야한다. 

     

    가게 내부는 8테이블 정도 되어 보였다. 전형적인 고깃집 스타일?

     

     

     

    메뉴는 쭈꾸미 삼겹 묵은지 조합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특이한 점은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1단계는 신라면 정도이고 2단계는 불닭볶음면 정도 3단계는 정말 매운 단계였고 지금은 이벤트 중이어서 쭈꾸미와 주류까지 할인 판매를 하고 계셨다.  여기 사장님 방송까지 출연하신 유명하신 분이시구나~!

    광주쭈꾸미 빨간쭈꾸미 이벤트

    기본찬은 쭈꾸미를 싸 먹을 수 있는 야채, 김, 무 소스 등이 있었고 푸짐한 계란찜, 김치전까지 나왔다. 

    이 반찬으로도 소구 일병각이였다. 헤헤 

    광주쭈꾸미 빨간쭈꾸미 기본찬
    광주쭈꾸미 빨간쭈꾸미 기본찬

     

     

    쭈꾸미볶음!!!

    여기는 직접 다 조리가 되어서 볶음이 나와서 바로 먹을 수가 있었다. 

    저희는 1단계를 주문했고 맵지는 않았다. 다음에는 2단계를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

    그러다 완전 스트레스 받을 때는 3단계!!

     

    쭈꾸미 맛있는 먹는 법이 가게 내부에 붙어있어서 똑같이 먹어보았다. 

    깻잎 위에-> 김->무쌈-> 마요네즈->고추->쭈꾸미->삼겹살 순으로 쌈을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여 그대로 진행~!

    아~! 고추가 빠졌구나!! 진짜 꿀맛이었다. 쫄깃 탱글 탱탱한 주꾸미가 진짜 별미였다. 빠질수 없는게 바로 술술~ 

    소주를 부르는 쭈꾸미 볶음이었다. 

     

    또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기본반찬으로 나온 김치전에 쭈꾸미를 싸서 먹으면 바삭바삭한 김치전의 식감과 주꾸미의 탱탱한 식감까지 입안에 요동쳤다. 

     

    또 한 가지 ~! 2-3단계 주문하신 분들은 매울 수도 있으니 계란찜 위에 올려먹는 걸 추천~!

    매운맛을 어느 정도는 중화시켜주지 않을까?!

     

    볶음 요리에 필수인 볶음밥~!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을 먹어줘야지~!

    김~팍팍 넣은 볶음밥을 불을 살짝 켜서 살짝 눌린 다음에 먹어줘야죠~! 

     

    까만색 부분은 탄게 아닙니다~ 김이에요 ~! ㅋㅋ

    탄 거는 몸에 안 좋아요~헤헤

     

     

    이야기 꽃이 계속 피어나고 술도 어느 정도 먹었고~ 안주는 없고 해서 이제는 이집 사장님의 트레이드 마크!

    볏짚삼겹살을 주문했어요 볏짚삼겹살은 시간이 좀 걸려 미리미리 주문해야 된다고 하셨고 훈제오리느낌이 난다고 하셨다.

    초벌이 다 된 삼겹살을 보자니 또 한 번 군침이 돌았고 ~먹부림을 주체할 수 없어 소주를 더 주문했다~

     

    볏짚삼겹살 위에 명이나물에 와사비조화~! 그리고 마지막은 한잔~!

    캬아~~~ 진짜 환상이었다. 삼겹살은 은은한 볏짚 향이 가득했었다. 

    광주 쭈꾸미 삼겹살 맛집 두암동 빨간쭈꾸미 총평

    • 광주 진짜 쭈꾸미 삼겹살 맛집입니다. 
    • 골목 쪽에 위치해 있어 눈에 잘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주꾸미 드실려면 여기~ 강추~!
    • 주차는 조금 불편
    • 조리되어 나와 간편한 쭈꾸미 볶음. 볏짚 삼겹살은 이 집만의 별미~!
    • 이벤트 중이어서 가성비 최고~! 
    반응형